커뮤니티 질의문답

제목 RE: Smith Chart에 관한 질문
등록자 나그네 등록일 2002.03.28 14:42:23 접속 89733
위상과 파장의 관계를 잘 이해하시면 될것같은데...
David M. Pozar의 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Smith Chart도 결국 수식에의해 만들어진 것이거든요~

>
>   홍길동 님께서 2002.03.27 07:52:45 에 쓰신 글입니다
>
> 저는 RF 왕초보자 입니다.
> 다름이 아니라 Smith Chart를 공부하다가 Smith Chart상에서 한 바퀴(360도) 도는 것이 길이로 따지면 반파장에 해당한다는 것을 보았습니다.
> 그런데, 일반적으로 한 바퀴를 돌게되면 360도에 해당하고 또한 반파장이 아니라 한파장이 되는 것 아닌가요?
> 아니면, 그렇게 따지는 것이 아니라 전혀 다른 개념인가요?
>
> 제가 너무 왕초보라 모든 분들이 이미 다 알고 있는 상식일런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로서는 궁금합니다. 도움을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.
>
... 자료없음 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