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뮤니티 질의문답

제목 RE: 답변 감사드립니다 (--) (__) (냉무)
등록자 하수 등록일 2002.09.02 18:48:33 접속 89733
>
>   RFspy 님께서 2002.09.02 15:07:24 에 쓰신 글입니다
>
> 네...
> 아날로그라는것이 전압값이었군요.
> 대부분의 센서 정보는 DC 전압으로 출력이 됩니다.
> 그런데 이런 DC를 무선으로 날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.
> 만약 그렇게 된다면(그게 가능하다면) 큰일(?) 나겠지요...
> 그래서 DC를 AC(교류, 일종의 RF라고 할까요...)로 변환해서 보내게 됩니다.
>
> 제가 생각할때 방법을 찾는다면,
> 요즘 가격이 저렴한 PIC이나 Atmel 등의 콘트롤러를 사용해서
> ADC(Analog to Digital 변환) 한 후에 이를 변조하여 무선으로 송신하면 될 것 같습니다.
> 6개의 센서정보라면 각각 ADC를 해서 취합한 후 보내면 되겠죠.
> 수신부에서는 다시 DAC를 해버리면 전압값을 얻을수있을것 같습니다.
>
> 센서 정보의 송수신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,
> 중계기(relay)는 말 그대로 송수신 거리가 멀때 신호를 전달하여
> 더 먼 거리로 보내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.
> 예전에 400m 달리기할때 relay경주라고도 많이 하듯이요...
> 따라서 말씀하시는 제품이 단순히 중계기라고 보기는 힘들고
> 만약 위와 같이 적용한다면 무선데이터 모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.
> 관련 업체는 rf114 홈페이지의 RF Modem 카테고리를 참조하시면 되겠네요.
> 그럼...
>
>
> >
> >   하수 님께서 2002.08.31 18:35:44 에 쓰신 글입니다
> >
> > 안녕하세요 RFSpy님 ^^
> >
> > 님의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.
> >
> > 아~~ 제가 찾는게 RF라기보다는 중계기군요 ^^
> >
> > 정확한 spec을 알면 찾기 쉽다는 말씀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.
> >
> > 저희가 보행보조장치를 연구하고있습니다.
> >
> > Sensor로 부터 아날로그값(0~5V)을 전송해야합니다.
> >
> > 여기서 Sensor가 6개이기에 6개의 센서값을 말이죠 ^^
> >
> > 받는쪽에서는 그 센세값을 가능한 아날로그값으로 받아보았으면 합니다.
> >
> > 그런 제품이 있는지요? (업체를 소개해 주셔서도 좋구요)
> >
> > 그리고 이런 제품의 명칭을 정확히 무엇이라 부르는지요? ^^;
> >
> > 가능하다면 6개의 센서값을 하나의 중계기에서 보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.
> >
> > 죄송하지만 답변 꼭~ 부탁드리겠습니다.
> >
> > 그럼 태풍피해 조심하시구요
> >
> > 좋은 주말 보내세요 ^^
> >
> >
> >
> >
> > >
> > >   RFspy 님께서 2002.08.31 10:55:17 에 쓰신 글입니다
> > >
> > > 아날로그를 입력받아 그신호를 RF를 통해서 무선으로 보내는 RF라고 하셨는데, 일종의 중계기를 말씀하시는것 같습니다.
> > > 아니면 아날로그 TV나 오디오 신호같기도 하고,
> > > 정확한 spec이 있으면 그건 그렇게 어렵지 않을것 같은데요....
> > >
> > >
> > > >
> > > >   하수 님께서 2002.08.31 02:09:21 에 쓰신 글입니다
> > > >
> > > > 안녕하세요
> > > >
> > > > 저는 세종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에 다니는 학생입니다.
> > > >
> > > > 저희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 무선통신을 하게되었습니다.
> > > >
> > > > 일반 RF는 시리얼 통신을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.
> > > >
> > > > 그런 제품을 마니 봤습니다.(여기저기 찾아봤거든요^^)
> > > >
> > > > 저희가 찾고자하는 RF는 아날로그를 입력받아 그신호를 RF를 통해서 무선으로 보내는 RF입니다.
> > > >
> > > > 그런 RF가 있는지요?
> > > >
> > > > 어디서 구할수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^^;
> > > >
> > > > 막바지 여름날씨가 매우 덥네요
> > > >
> > > > 건강조심하시구요 꼭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.
> > > >
> > > >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^^
> > > >
> > >
> >
>
... 자료없음 ...